효소의효능 효소만드는법

건강다이어트 2013/07/19 16:12

효소의효능 효소만드는법

 

효소란 무엇일까요? 활성을 지니고 있는 단백질 분자로 이루어진 효소는 음식물을 잘 소화시키는 작용을 하고 뼈와 피부를 생성하는 효과가 있으며 몸에 해로은 독성을 제거하는데 유용합니다. 효소는 생체활동에 촉매제 역할을 하는 눈으로 보이지 않는 미세한 고분자 단백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효소의효능 "소화력 강화" 섭취한 음식물의 영양분을 빠르게 흡수할 수 있도록 소화력을 도와주는 것이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효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효소의효능...인체의 전반적인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효소는 소화작용을 돕고 바이러스나 독성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해주며 뇌의발달, 안정적인 호흡작용, 내장의 원활한 활동, 신경과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효소의효능...단백질은 분해해서 인간의 몸에 맞게 재조립하는 역할을 하는 효소는 생명의 탄생부터 시작해서 성장과 발육을하고 유지하면서 소멸되는 전반적인 과정을 관여하고 있으며 체질을 개선하고 배변의 활동을 돕고 연동작용을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효소만드는법 - 종류 살펴보기...채소나 과일(여름철에는 앵두, 오디, 질경이, 쇠비름, 매실, 살구, 산머루, 인동덩굴꽃 등) 등을 이용해서 설탕과 1:1 비율로 섞어서 장기간 보관해서 효소를 만들게 됩니다. 각종 약초를 캐서 여러종류를 섞어 효소를 만들기도 합니다.

 

효소만드는법 - 담그기

1. 효소로 만들 재료를 물에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2. 재료가 시들지 않은 상태에서 용기에 설탕과 재료를 1:1 비율로 해서 잘 섞어 줍니다.

3. 마지막에 비닐을 이용해서 뚜껑을 밀봉합니다.

 

효소만드는법 - 발효시키기

1. 발효는 서늘하면서 그늘진 장소에 보관을 합니다. 온도의 변화가 없으면 매우 좋습니다.

2. 3개월정도 기간이 지나면 발효가 되고 이때 건더기를 걸러냅니다. 면포나 삼베자루를 이용해서 건더기를 완전 걸러내는 것이 좋습니다.

3. 발효된 원액을 다시 6개월~1년간 숙성시키면 됩니다.

4. 숙성된 효소를 식후 차로 만들어서 마십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Trackback 0 :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